술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 음료보다 이게 더 좋아요.

술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 음료보다 이게 더 좋아요.

술자리가 있는 날에는 항상 숙취에 대한 걱정 때문에 숙취 음료를 먹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꿀물’이 더 나을 수 있다.

숙취해소 음료의 제품 형태는 의약품이 아니라 혼합음료, 기타 가공품, 액상차로 분류되는 음료다. 그것은 그것이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숙취는 보통 포도당과 수분 부족으로 이어지는 알코올 대사, 그리고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중간 생성물에 의해 발생한다. 숙취 음료에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음식이나 추출물이 들어 있다. 어느 정도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임상적 기반이 매우 약하다. 특정 음식을 먹으면 아세트알데히드가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물론 아세트알데히드를 해결해도 숙취가 한 번에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숙취해소음료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체내 수분과 포도당도 보충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네 말이 맞아. 하지만, 그것은 그것의 효과에 비해 꽤 비싸다. 대부분의 숙취해소음료는 회당 4000~6000원 정도이며, 만원이 넘는 제품도 있다.

꿀물이 더 나을 수도 있어요. 꿀물은 수분과 포도당을 보충할 뿐만 아니라 아세트알데히드의 해독에 필요한 아미노산도 함유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한편, 숙취 없는 술자리를 즐기려면, 갑자기 혈중 알코올 도수를 올려서는 안 된다. 공복에 술을 마시거나, 급하게 술을 마시거나, 물을 마시지 않거나, 혼자 술을 마시거나, 발효된 술을 마시면 금세 상승한다. 비타민 B와 C, 포도당, 아미노산이 풍부한 채소, 과일, 살코기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