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飮食)음식 똑똑하게 먹는 방법 3

유산균 (飮食)음식 똑똑하게 먹는 방법 3

유산균은 변비나 설사를 예방(何故)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암작용을 하는 우리 몸에 이로운 세균이다. 유산균은 장에 1주일 정도 오래 머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有).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자주 먹는 유산균 (飮食)음식을 먹는 방법(方法)을 알아(唐宋)보세요.

김치를 데우지 마세요.

김치는 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유산균이 풍부해진다. 15~20일 동안 담근 김치에는 가장 다양(何故)하고 많은 양의 유산균이 들어 有(있다). 그러나(然) 대부분의 유산균은 김치가 70도 이상의 온도(溫度)에서 익거나 끓이면 죽는다. 김치찌개나 볶음김치를 조리하면 유산균의 효과를 보기 어렵다. 김치를 생으로 먹어도 유산균이 30~40%만 시장에 들어오기 때문에 데운 김치보다 생김치가 더 效果(효과적)이다.

요구르트는 (食事)식사중이나 (食事)식사후이다.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은 위산에 의해 빠르게 죽이기 때문에 위산의 영향을 덜 받는 (食事)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먹는 것이 효과적(效果)이다.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상온에 6時間(시간) 이상(以上) 두면 줄어든다. 따라서 상온에서 장時間(시간) (保管)보관하기보다는 냉동 (保管)보관하는 것이 좋다.

청국장은 건재(合)합니다.

청국장을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效果(효과적)입니다. 청국장은 장에 이로운 바실러스 성분이 있어 생으로 먹으면 8천만 명 중 가장 많은 바실루스를 섭취할 수 있다(有). 처음부터 다른(形容詞) 재료로 청국장을 끓인 찌개에는 10만 개의 바실러스만 남아 있는데, 먼저 재료를 끓인 뒤 청국장을 넣으면 100만 개의 바실루스가 나온다. 청국장을 찌개와 함께(共) 먹을 때는 10분 안에 끓여 바실루를 (最大)최대한 보존한다.

유산균 섭취 못지않게 중요(重要)한 것이 유산균이 잘 살 수 있는 환경을 체내에 조성하는 것이다. 유산균은 신선한 과일(果實), 채소, 곡물과 함께 먹으면 활발하게 증식된다. 반면 인스턴트 또는 고칼로리의 지방(地方) 식품(食品), 탄산음료, 카페인은 유산균의 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