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는 음식 5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는 음식 5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아 기관지 낭종에서 걸러낼 수 없어 우리 몸으로 침투하기 쉽다. 알베올리(기도 끝의 포도알 모양의 (小)작은 에어백)로 들어가는 미세먼지는 알베올리의 모세혈관을 따라 전신의 혈관까지 퍼지면서 장기와 세포를 손상시킨다. 호흡기 질환, 피부(皮膚)질환, 폐암 등을 유발(何故)하고 사망危險(위험)을 높이는 미세먼지와 싸우기 위해서는 규칙(規則)적인 식습관(習慣)을 통해 면역력을 길러야 한다. 나는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음식을 찾습니다.

고등어

고등어에 들어 있는 아연은 미세먼지에 우리 몸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地方)산도 풍부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호흡기 질환을 개선(疥癬)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폐질환자의 호흡곤란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有(있다).

해조류

해조류에는 식이섬유인 알긴산염이 들어 있어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 몸에 쌓일 수 있는 미세먼지를 빼내세요. 해초뿐만 아니라 파랑, 토트, 해초 같은 해조류도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늘

(蒜)마늘의 알리신과 비타민 B1은 항염증이다.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염 개선(疥癬)에 효과가 있다(有). 마늘(蒜)을 잘게 부숴야 알림 효과가 높아지므로 양념을 충분히 넣거나 입안에서 오랫동안 씹는 것이 좋다.

귤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체내에서 세균이 활성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피부(皮膚)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와 함께(共) 먹는 것이 좋지만 겉껍질을 먹기 어렵다면 하얀 속껍질을 (共)함께 먹는 것이 좋다.

녹차

녹차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타닌을 함유하고(何故) 有(있다). 탄닌은 면역력 강화와 중금속 방출에 효과가 있다. 항암 효과도 뛰어나 발암물질 조절에 도움을 준다. 다만 철분 흡수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식사(食事) 직후(直後)에는 먹지 말고 소화 時間(시간)이 경과한 30분에서 1時間(시간)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